클라이밍에 대한 모든것

[클라이밍] A부터 Z까지 입문하는 방법

에반 2021. 7. 29. 14: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도쿄 올림픽이 끝나고 핫해질 종목이라고 생각해서!
첫도전하는 클린이들을 위해 입문하는 방법을 적어 볼께요!

우선 가장먼저 맛을 봐야겠죠?!

■ STEP1 : 클라이밍 체험하기
네이버 검색창에 클라이밍이라고 검색 하시고 클라이밍 센터 먼저 찾아 보세요!

에반이 클생동안 방문한 수도권 센터

위에 사진은 제가 그동안 방문한 곳입니다! 좀 빠진 곳도 있긴한데 서울 중심부에 몰려있답니다!
광주광역시: 레드원클라이밍, 핸드워크, 클라이븐
부산광역시: 웨이브락 광안리점, 더파워클라이밍

등등 우리나라에도 센터가 많이 생기고 있으니 검색을 통해 찾아보세요
★검색 팁: 인스타 또는 사진을 참고 하고 넓고 이쁜곳으로 일단 가보세요! 오래된 트레이닝 위주 센터는
흥미가 덜 생길수 도 있답니다 ㅜㅜ(제가 간곳을 참고 하시는것도 좋아요)

이제 센터를 검색 하였으면 다음은 전화해서 일일체험 예약 하시면 됩니다!

픽클라이밍 요금 안내

제가 다니는 홈짐입니다! 광고 아니구용 ㅎㅎㅎ
이렇게 일일체험은 보통 25,000원으로 하루이용, 신발대여, 짧고 간단한 강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STEP2 : 준비물
★일일체험 시 준비물: 운동복+양말(얇은것)+돈+마음가짐+"끝나고 맥주한잔 하러갈 생각"

가장 중요한건 운동복! 평소 입는 운동복도 괜찮아요.
저는 보통 이렇게 와이드 팬츠 편한거+ 반팔을 입구요
여성분들은 레깅스 + 편한 상의를 많이 입기도 해요
반바지 입는 경우도 있으나 잘못하다가 다리에 상처나면 아포용 ㅠㅠ


■ STEP3 : 사야할 품목
일일 체험으로 클라이밍에 재미를 느끼셨다면 이제 플렉스 하러 가셔야죵!
1. 초급자용 암벽화
- 초급자용 암벽화는 너무 작게 사지 말고 그냥 발에 착 안기는 정도로 구매 하시면 됩니다!
ex) 신발 250mm → 암벽화 245mm~255mm 제일 발형태에 맞고 착 감기는것으로 구매
- 초급자용 암벽화는 센터에서도 많이 구매하구요 혹시 인터넷으로 그냥 구입하고자 하시면 요기서 많이 구매하세요!
- 초급자용 암벽화 기준: 제일 비교하기 좋은 것은 10만원대 이하는 초보자용이다. 발 밑 전체 마찰력이 있으며 중급자용과 비교하면 엣지, 발등, 발뒤꿈치 부분에 특화되어 있진 않습니다!

종로산악 JR SPORTS 광고 아니예용!! 제가 종종 애용하는 곳입니다! 여러곳 많아요!

종로산악 JR SPORTS

중등산화 경등산화 릿지화 트레일런닝화 암벽화 빙벽화 샌들/아쿠아 슈즈 깔창/끈/기타 BD 모멘텀 키즈 암벽화(Caspian) 제조사 : 브랜드 : 원산지 : 중국 85,000 68,000 원 BD 모멘텀 키즈 암벽화(Macaw)

www.jrsports.net

2. 초크백
- 초크백은 리드용 허리에 매는 초크백과 볼더링용 볼더백이 있습니다.
- 처음엔 조금 저렴한 허리에 매는 것으로 추천해 드려요!!

■ STEP4 : 강습
강습은 선택 사항이예요. 필수는 아니죠. 단, 저는 강습을 꼭 하라고 추천해 드려요.
* 이유1: 강사님은 보통 클라이밍 경력 1년 이상일 겁니다. 따라서 클라이밍에 대한 기초지식 습득이 빠르다
* 이유2: 강사님의 경력은 곧 클라이밍장에서의 매너를 함께 배울수 있습니다. 이 매너가 안지켜지면 정말 큰 사고가 나기 때문에 꼭 필요해요.
* 이유3: 같이 강습 듣는 사람과 하다보면 자연스레 친해지고 같이 운동하면 재밌어져요!
- 어떤 운동이든 센터별로 암묵적인 진입장벽이 있죠... 텃세는 아니지만 뭔가 소심한 자에겐 어려운,,,, 그런 걱정은 없어져요!

* 예외: 지인이 오랫동안 클라이밍을 하였고 잘한다. 그리고 센터에서 인싸이다! 그러면 친구에게 배워도 됩니다.
- 이 경우 돈을 굳힐 수 있겠죠! 대신 배우면서 꼭 지켜야할 규칙은 유심히 보고 따라 주셔야 해요!

이상 클라이밍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을 위한 작은 소개를 적어 보았습니다!!
도쿄올림픽 천종원 선수 서채현 선수 화이팅!!!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