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밍에 대한 모든것

[클라이밍] 첫번째 이야기

에반 2021. 7. 22. 09: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라이밍에 대해서 한번 써보려고 해요!

제가 이 운동을 시작한건 2016년9월 부터 시작했고 벌써 5년차를 바라보고 있슴다!

 

 

 

고럼 이제 조심스럽게 제가 푼 영상 슬쩍 올릴께용

이거슨!!! 처음에 뛰는게 너무 무서워서 계속 했던거 ㅠㅜㅠㅠㅠㅠㅠㅠ

그래도 풀어서 너무 다행이다!!!!!!

홀드가 너무 쪼금해서 손가락 끊어 지는 줄 알았다......

 

 

 

 

클라이밍 끄적끄적

1. 좋은점

- 너무 재밌다. 난이도 별로 내가 할 수 있는 문제에 도전하면 되고 그 문제를 풀면 희열감에 사로잡혀 잠도 못잠...

- 데이트 하기에도 너무 좋고 취미를 공유하게 되어서 심심할 날이 없다!

- 뭔가 하루동안 운동하는거 같아 기분이 좋다!

     * (그러나 클라이밍 한다고 살빠지는건 아니더라구여... 잘하고 싶어서 의도적으로 살을 빼는 함정...)

- 응원하면서 소리지르고 문제 풀면 기분째지고 스트레스가 다 날아간다!

- 클라이밍은 상체 전반적인 운동으로 등근육이 이뻐지고 전완근이 갈라진다

     * 클라이밍 한다고 하면 전완근만 자랑해요 ㅋㅋㅋㅋㅋㅋ 내 고구마 보라고

- 코어운동이 동반되어서 허리 운동이 된다. 단, 실내에서 운동할때 귀찮다고 2미터 정도 위에서 뛰어 내리다가

  다칠 수있으니 항상 천천히 내려 오세요! 

 

2. 아쉬운 점

- 오래 하면 손가락에 무리가 많이 간다. 

    * 처음 시작 하시는 분들은 꼭꼭 손가락 관리 잘하세요!! 아이싱도 자주 하고 손가락 마사지 자주 하셔야

      관절에 무리 안  가용

- 욕심이 커지면 다칠 수 있다!!!!!!!!!!

   * 실내 운동이고 영상과 같이 아무런 장비 없이 밑에 깔린 두꺼운 매트와 나의 근육을 믿고 등방하는거라

     방심하거나 무리하게 하려고 하면 다칠수 있어요!! 그러니까 꼭 무리하시면 안됩니다!!

   * 초보자 단계에선 다칠 우려가 상당히 적다. 조금씩 실력이 늘면서 뛰는 동작이나 코디네이션 동작에서

     다칠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

 

 

 

 

 

LIST